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관리 메뉴

자유로운 삶을 꿈꾸며

TMI 뜻 궁금하셨죠? 신조어 뜻 모음 본문

카테고리 없음

TMI 뜻 궁금하셨죠? 신조어 뜻 모음

자유인 2018. 5. 25. 18:36

TMI  신조어 모음 함께 알아봐요.





인터넷을 이용할 때마다 영어공부 때가 생각납니다. 영어 공부 하다보면 모르는 단어들을 사전에 찾아보곤 하잖아요. 요즘엔 스마트폰으로 찾아보지만 예전엔 영영사전이나 전자사전으로 찾아보곤 했었는데요. 하핫. 이렇게 말하니 세대차이가 느껴지는 같네요.

다양한 부분에 활용하는 신조어들인데요. Tmi 포함해서 신조어 함께 알아봐요.



TMI 

Too much information 줄임말입니다. 인터넷의 발달로 정보화 사회가 시작되었다고 하죠. 그런데 인터넷 포털을 이어서 SNS 시대가 시작되면서 기존과는 상상할 없을 정도로 많은 정보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정보 광고까지 포함해 엄청난 양을 학습하게 되었죠. 이때 원치 않은 정보까지 알게 되었을 TMI 붙이게 되었답니다.

누군가가 정보를 너무 많이 주려고 "tmi" 덧붙이면 ' 이상 정보를 제공하지 마라. 다물라' 정도가 되겠네요.ㅎㅎ



갑분싸

갑자기 분위기 싸해진다는 말의 줄임말인데요. 가끔 대화하다가 분위기 싸해질 사용하기도 하고요. 가끔 분위기를 싸하게 만드는 사람들 있잖아요. 그런 사람들한테 사용하기도 합니다. 갑분싸는 네이버에 검색하면 국어사전에 나오기도 하네요.


JMT

존맛탱. 인스타에서 해시태그로 #JMT 많이 사용하는데요. 맛집이나 맛있는 음식 먹고 보통 붙이죠. 정말 맛있다는 의미입니다. 사람들 창의력은 정말 대단한 같아요.



톤그로

+어그로의 합성어인데요. 요즘 10대들 화장품 소비도가 많아지면서 생기게 용어같네요. 자신에게 맞지 않는 화장품을 쓴다는 의미입니다. 예전에 10대들 얼굴 엄청 하얗게 바르곤 했잖아요? 이제는 톤에 맞춰서 화장하려고 하나 봅니다. 물론 10 아니라 우리나라 여성들이 21 화장품만 사용하려는 경향도 있고요. 요즘은 23호도 많이 사용하면서 점점 자신에게 맞는 화장품을 선호하는 추세입니다.


렬루

혹시 ㄹㄹ또는 REAL 많이 보시지 않으셨나요? 예전엔 레알? 이란 표현을 이제는 레알->리얼->리얼루->렬루 까지 왔습니다. 정말? 또는 정말. 이란 의미가 되겠네요. 갈수록 신조어 이해하기가 어려워집니다.ㅋㅋ



문찐

문화 찐따 또는 문명 찐따라는 의미입니다. 요즘엔 트렌드가 너무 중요하잖아요. 현재 트렌드를 못따라가는 사람한테 쓰는 용어입니다. 이렇게 신조어 TMI 검색이라고 하려는 노력이겠네요.


혼코노

혼자서 코인 노래방에 간다는 의미입니다. 코인 노래방은 젊은 세대를 설명하는 중요한 문화 공간 하나이죠. 친구들과 함께 가기도 하고, 혼자 가기도 하는데요. 그만큼 혼자가는 사람들이 많아졌나 봅니다. TMI 뜻에서 시작되어 혼코노 뜻까지 왔네요.



Comments